한밤중의 전투로 녹서스의 상아 지구 시장이 폐허로 변해있다.*

상아 지구 시장 파괴돼
녹서스 당국, 심야의 난투극에 대한 증거 조사 중

헨릴 드레빙
녹서스에서 보도

다수의 단체가 지난 주 녹서스Noxus의 유명한 상아 지구Ivory Ward 시장에서 한밤중에 전투를 벌여 시장의 중앙 광장이 완파되는 사건이 일어났다. 녹서스 당국은 이번 난투극이 보람 다크윌Boram Darkwill 장군의 서거 이후로 최고 사령부High Command 내에서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는 소동과 연관된 정치적인 다툼인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위험한 사건이 일어났을 때 상아 지구는 온통 어둠에 잠겨있었고, 경비대원들은 시장 지역에서 일어난 소란을 듣고 출동하였다고 한다. 상아 지구는 녹서스에서도 가장 유서 깊고 부유한 지역으로, 이 곳의 주민들은 대개 사설 경비원들을 고용하기 때문에 군대에서는 적은 수의 경비대원만을 파견하고 있다. 지난 목요일 밤, 시장에서의 소란에 대응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거리에 있었던 것은 오직 한 명의 경비대원뿐이었으며, 이 경비대원이 도착했을 때에는 이미 범인들이 사라진 뒤였다고 한다.

"저쪽에서 침입자 무리가 고함을 지르는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제가 순찰하고 있던 모르세프 구역Morcef District의 담장 뒤쪽이었죠." 래린 다리스Larin Daris가 말했다. "그러고 나서 전투가 벌어지는 듯한 소리가 들렸죠. 소리를 들어보니 저만으로는 부족할 것 같아서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다리스와 동료 경비대원들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에는 전투가 벌어졌던 장소가 온통 파괴되어 잡동사니와 부서진 가판대, 핏자국이 흩어져 있었지만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그런 난리법석을 피워놓고 다 떠나버렸더군요."

많은 의심을 남긴 채 보람 다크윌 장군이 암살된 이후 다크윌 장군의 적법한 후계자가 누구인가를 두고 최고 사령부 내에서 소란이 빚어지면서 녹서스 내에서 폭력 사건이 증가하고 있다. 대장군의 자리를 노리는 여러 장군들을 지지하는 시민들이 무기를 들기 시작하며 권력 다툼이 녹서스의 나머지 사람들에게까지 번지고 있는 실정이다.

"지금도 계속 심해지고 있습니다." 호크문Hawkmoon 수상이 말했다. "술집에서의 싸움도 빈번히 일어나고 있고, 각 장군들 휘하의 군단들 사이에서도 다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상아 지구에는 많은 힘을 지닌 녹서스의 유서깊은 가문들이 모여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장군이 누가 될 것이냐를 두고 이 가문들의 의견도 서로 나누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그날 밤 일어난 일은 분명히 최고 사령부 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과 연관되어 있을 것입니다."

당국은 경계 태세를 늦추지 않고서 사건이 벌어졌던 시장을 조사 중이며, 상아 지구의 주민들은 경비 인력을 대폭 증가시키고 있다. 사상자는 보고되지 않았으나 가판대가 파괴된 상인들 중 한 명인 벡서스 니락Vexus Nirac이란 자가 시장에서 전투가 벌어졌던 날의 하루 전부터 보이지 않았다는 제보가 전해졌다. "어쩌면 이번 일에 가담한 자일지도 모릅니다. 만약 그렇다면 그 자에게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겠지요. 벡서스 니락에 대한 체포 영장이 발부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지금까지는 행방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알로위셔스 츄캣, 마법 화재로 사망
라문 누머가 비전 마법관의 수석 고고학자 지위 이어받아

칼데라 카르나디네
전쟁 기관에서 보도

수석 고고학자이자 고위 장인이었던 알로위셔스 츄캣Alowicious Chucat이 어젯밤 사망하였다. 사망의 원인은 마법 폭발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 폭발로 츄캣의 연구실과 비전 마법관Arcanum Majoris의 동부 건물 전체가 불에 휩싸였다. 당국에 따르면 츄캣은 리그의 의뢰를 받아 연구를 진행 중이었으며, 실험 도중의 실수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였다고 한다.

비전 마법관의 장인들에 따르면 츄캣은 과거 리그에서 사용되던 유물을 개조·재조율하여 정의의 전장Field of Justice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한 작업을 리그로부터 의뢰받아 진행 중이었다고 한다. "이런 작업은 우리가 자주 하는 일입니다." 보조 장인인 도안 휘트커Doan Whitker가 말했다. "어려운 일이긴 하지만, 위험하다고 할만한 것까지는 아니죠. 차이점이 하나 있다면 츄캣 씨가 작업하던 유물이 과거에 사용이 중지되었던 유물이라는 것뿐이지만, 그렇다고 해도 이런 종류의 반응이 일어난다는 것은 설명이 되지 않아요."

츄캣의 실험 도중 예기치 않게 일어난 이 폭발로 연구실 내의 모든 것이 즉시 불타버렸으며 근처의 복도까지 불이 옮겨붙었다. 동관의 다른 직원들이 불길을 잡고 그 불을 일으킨 난폭한 마법을 가라앉힐 수 있었으나 츄캣은 탈출하지 못했으며 사건 발생 1시간 이후 츄캣의 사망이 확인되었다.

"츄캣 씨는 위험한 일을 약간 지나치게 좋아했어요." 츄캣의 조수 유물 검사관 중 한 명인 메리즈 클러드렌Meriz Claudren이 말했다. "제 생각엔 자운Zaun인의 피가 흘러서 그랬던 것 아닌가 싶어요. 츄캣 씨는 뭐를 만지든 약간 위험한 요소를 더하는 걸 즐겼죠. 고고학적인 일을 할 때에도 가장 위험한 발굴 지점만 골라서 대장벽Great Barrier 남쪽으로 가곤 했어요. 장인으로서 마나무네Manamune를 발명해낼 때도 최종 결과물과는 완전히 다른 설계도를 갖고 실험하다가 우연히 발명을 해냈던 거구요."

전쟁 기관Institute of War이 애도 기간을 갖는 동안 비전 마법관은 수석 고고학자의 지위를 이어받을 사람으로서 오랜 기간 동안 리그의 장인으로 일해왔던 츄캣의 친우 라문 누머Ramune Numer를 지명하였다. 누머는 수석 고고학자의 지위를 겸손하게 받아들이며 츄캣이 남기고 간 일을 모두 완료하고 나서 자신의 일을 시작할 것을 맹세했다.

"츄캣이 세상을 떠날 때 작업하고 있던 물건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연구실에서 발견된 잔해로 볼 때 아마도 사용이 중지되었던 로켓Locket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라문 누머가 말했다. "전 알로위셔스 츄캣의 작업이 반드시 완료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츄캣도 분명 그러길 바랬을 겁니다. 자신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것을 보는 일을 가장 좋아했었으니까요."





그라가스, 북부 양조장 개업
새로운 북부 무역로를 통해 신생 도시국가의 권력자들에게 주류 공급할 예정

토비아스 드럼
프렐료드에서 보도

아, 프렐료드Frejlord, 나의 영원한 고향. 차가운 툰드라의 바람이 머릿결을 스치고 지나가는 것을 느끼며 얼어붙은 초원 위를 뛰어본 사람이라면 우리가 왜 이 척박한 야생 속에 사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행동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프렐료드의 서리 내린 바위산과 얼어붙은 소나무 숲만큼 좋은 집이 또 있을까. 프렐료드는 자연의 땅이고, 이 곳에서의 매일매일은 룬테라Runeterra 그 자체가 내리는 축복과도 같다.

뼈까지 얼어붙을 것 같은 북부의 추운 날씨를 겪고 난 뒤 추위에 아파하는 팔다리를 풀어주는 데에는 독한 술만큼 제격인 것이 없다. 그리고 마치 운명처럼, 이제 곧 프렐료드에서도 언제든지 독주 한 잔을 마실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말썽꾼 그라가스Gragas가 최근 룬테라 전역에서 가장 맑은 물을 찾기 위해 프렐료드의 최북단에 있는 빙하인 아바로사 유빙Avarosa Iceflow을 찾았고, 이 원천지 위쪽에 자신의 첫 번째 대규모 양조 공장을 짓고 있다. 이 공장에서는 그가 만든 술 중 가장 유명한 그래기 아이스Graggy Ice가 제조될 예정이다.

이 리그의 영웅은 약 일 주일 전 도착하여 우리의 군왕이신 트린다미어Tryndamere 왕과 애쉬Ashe 여왕을 만났고, 이 멀리 떨어진 지역에 자신의 양조 기술을 가져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를 강조하며 프렐료드의 황량한 얼음 벌판를 사용할 권리를 자신에게 줄 것을 요구하였다. 달리 사용할 방도가 없는 이 험준한 땅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우리의 현명한 왕과 여왕님께서는 기꺼이 이 청탁을 승낙했다.

그리하여 그라가스는 프렐료드로부터 아바로사 유빙을 9,000년이라는 어마어마한 기간 동안 임대한다는 계약을 맺을 수 있었고, 머나먼 미래에도 술을 빚는데에 이 귀중한 수자원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라가스와 국왕 부부께서는 거래를 끝마친다는 의미로 전통에 따라 술을 한 잔씩 나누어마셨다고 한다.

거의 완전히 얼음으로만 만들어질 예정인 그라가스의 새로운 양조장은 이미 건설이 시작된 상태이며, 그라가스의 동업자인 미친 화학자 신지드Singed가 설계한 특별 제작 증류기가 오늘 아침 프렐료드에 도착했다. 말썽꾼 그라가스는 이번 계획을 성공적으로 끝마치고 싶다는 열망으로 이 귀중한 화물을 산맥 너머 북쪽에 있는 건설 현장까지 안전하게 옮기기 위해 가격에 상관없이 도시의 모든 운수업체들을 고용했다고 한다.

자운에서의 거래가 끝나고 얼마 되지도 않아 북부에서 새로운 계획을 이처럼 진행하는 것을 보면 한때는 속세를 버리고 은둔하던 이 영웅이 왜 갑자기 국제적인 사업가로 돌변하게 되었는지 궁금해진다. 그러나 그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프렐료드가 이제 곧 말썽꾼의 이름으로 축배를 들게 될 것이라는 사실만은 확실해보인다.





정의의 우편 가방
벨로런 전역에서 온 독자 우편에 답해드립니다!

원로 소환사 랄스턴 판슬리
전쟁 기관에서 논평

이번 주 전쟁 기관의 사람들은 불행한 사고로 세상을 떠난 알로위셔스 츄캣을 추모하며 슬픔에 잠겨 있습니다. 우리의 수석 고고학자는 수정 흉터Crystal Scar에서 사용 가능한 유물과 물품을 정하는 데에도 작게나마 관여했었습니다. 전설의 리그League of Legends의 새로운 정의의 전장이 점점 완성되어가고 있는 지금, 우리는 츄캣을 영원히 기억할 것입니다.




"애니비아Anivia 씨께서는 영겁의 세월을 살아오며 원래 살던 세상이 다시 태어나는 것을 여러 번 봐왔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캘러맨다Kalamanda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리그와 그 소환사들에게 당신의 지혜를 나누어주실 수 있을까요? 애니비아 씨의 고향에 있는 다른 원소의 수호자들은 벨로런Valoran에서 오늘날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어떻게 생각할 것 같나요?" - 원소의 소환사

얼음불사조 애니비아는 정의의 전장 바깥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존재입니다. 하지만 이번 주 초 저는 외교관들의 정기적인 모임에 참여하기 위해 프렐료드 측의 리그 특사League Emissary인 누누Nunu와 함께 전쟁 기관 안을 지나고 있던 애니비아에게 말을 걸 수 있었습니다. 당신의 질문에 대해서 애니비아는 다음과 같이 답해주었습니다.

"저는 살아오는 동안 수많은 혼돈과 혼란을 봐왔지요. 캘러맨다에서 일어났던 일은 분명 슬픈 일이긴 합니다만, 이 세상의 천진난만함을 보여주는 단순한 상징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벨로런과 전설의 리그는 이제 막 여행을 시작했을 뿐입니다. 제 고향에 있는 다른 존재들도 캘러맨다가 기나긴 길의 첫 번째 시험일 뿐이라는 제 의견에 동의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 길이 어디로 나아갈지는 저로서도 알 수 없지만, 저는 벨로런과 그 사람들을 신뢰하기에 이번 사건 이후 우리가 신중하고 조심스럽지만 결단으로 가득 찬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으리라 믿고 있습니다."



"카사딘Kassadin은 이케시아Icathia를 탐험하고 살아남은 몇 안 되는 사람들 중 한 명으로, 외계의 위협으로부터 벨로런을 더욱 확고히 방어하기 위해 공허를 받아들였다고 알고 있습니다. 혼자서 말고도 카사딘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했던 일이 있나요? 비록 카사딘이 존경할 만한 힘을 지니고 있긴 하지만 혼자서 초'가쓰Cho'Gath, 말자하Malzahar와 그 숭배자들, 코그'모Kog'Maw 등등을 다 상대할 수는 없을 텐데요. 벨로런을 방어한다는 것은 훌륭한 목표라고 생각하는데, 혹시 이 외계의 위협을 막아내기 위한 다른 단체들이 있나요?" - 녹서스의 소환사 Mädchen

카사딘과 말자하가 전설의 리그를 통해서 유명인이 되고 난 뒤부터 당신이 말하는 '외계의 위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은 분명 사실입니다. 허위인 것이 뻔한 이 정교한 거짓말을 퍼뜨릴 수 있는 이 '공허'라는 세력의 능력만큼은 다소 흥미롭군요. 말자하가 그 '예언'들을 통해 벨로런 전역에서 추종자들을 얻었던 것처럼 어떤 이들은 카사딘을 보고 예언자의 '군대'에 맞서야 한다는 기이한 열정을 갖게 되었습니다. 더욱 이상한 것은 소위 벨로런의 "보호자"들이라는 이 전사들 중 많은 이들이 강력한 힘을 지닌 자들이라는 사실입니다. 전설의 리그는 여러분이 무슨 일을 하든지 그것을 막지 않습니다만, 우리가 보호하고자 하는 이 땅에서 어떤 기괴한 일이 일어나든지 우리가 항상 주시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래드셀 근위대Raedsel Guard라는 병력이 있다는 이야기도 들어봤고 데마시아 선봉대Demacian Vanguard와 맞서 싸우는 모습도 봤습니다만, 아직 이들에 대해서 많은 것들이 알려져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왜 이들은 빛나는 눈이 4개씩 있나요? 이 자들은 인간이 아닌 건가요? 아니면 상대에게 겁을 주기 위한 마법인가요? 이들의 복장은 스웨인Swain 장군에게서 영향을 받은 것인가요, 아니면 단순히 녹서스의 전통일뿐인 건가요? 저널이나 리그의 영웅 중 한 명이 이에 대해서 좀 더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소환사 Nwol

래드셀 근위대는 녹서스에서 역사상 가장 오래된 군단입니다. 보람 다크윌이 재임한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그의 부하 중에는 자립 래드셀Zariv Raedsel이라는 무자비한 장군이 있었습니다. 래드셀 장군은 무시무시할 정도로 잔혹하고 완고한 자였습니다. 그의 군단에 들어가려는 녹서스의 병사들은 먼저 래드셀 장군과 싸워야 했고, 만약 그가 피를 흘리게라도 하지 못하면 래드셀 장군이 그 병사를 직접 처형했다고 전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전투에서 살아남은 자들은 래드셀 장군의 열렬한 부하가 되었다고 합니다. 말씀하신 대로 래드셀은 네 개의 눈을 지닌 마법 걸린 투구를 쓰고 전장에 나갔고, 그로 인해 인간이 아닌 듯한 모습을 하게 되어 "녹서스의 공포"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자립 래드셀 장군은 녹서스에서 가장 존경받는 장군들 중 하나였지만, 그는 자신의 몫보다 더 많은 힘을 원했습니다. 녹서스의 전통에 따라 래드셀 장군은 대장군의 자리를 두고 보람 다크윌에게 도전했죠. 그러나 결국 다크윌이 승리하였고, 그는 래드셀을 처형한 뒤 그의 군단을 자신의 것으로 선언하였습니다. 녹서스는 힘을 원하는 자들을 자랑스럽게 여기기 때문에 래드셀 근위대는 녹서스의 이상을 진정으로 구현해낸 래드셀 장군을 기리며 그가 입었던 것과 같은 갑옷을 입고 있습니다.

 

 

출처: http://joj.leagueoflegends.com/en/issue-28-12-september-21-cl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