쉔과 아칼리가 아이오니아 불의 축제에서 레이나의 이야기를 공연하고 있다.


아이오니아, 연례로 열리는 불의 축제를 기념하다
리그의 영웅 쉔과 아칼리, 내빈으로서 공연해

헨릴 드레빙
아이오니아에서 보도

 

모든 주에서 온 아이오니아Ionia인들이 이 도시국가에서 매년 열리는 불의 축제Festival of Fire에 참석하기 위하여 어제 평온의 정원Serene Garden 내에 서있는 위대한 나무Great Tree의 꽃핀 가지 아래에 모였다. 이른 여름에 열리는 이 전통적인 축제는 아이오니아 문화의 상징으로서, 영혼의 씻김과 거듭남을 축하하는 자리이다. 리그의 영웅 쉔Shen과 아칼리Akali가 내빈으로서 축제에 참여하였으며, "레이나의 이야기Reina's Tale"를 구연하는 자리에서 공연하였다.

어제 이른 아침 시민들이 평온의 정원 안으로 쏟아져 들어오며 축제 행사가 시작되었다. 정원의 가장자리를 따라 행상인들이 아이오니아의 전통 음식 및 옷과 골동품 무기들을 파는 상점을 세웠다. 시민들은 위대한 나무의 그늘 아래에 모여 걱정과 근심을 두루마리에 써서 나무의 가지에 걸었다.

"이것은 이 축제의 중요한 전통입니다." 아이오니아의 재정관adjudicator 하나 사부Master Hana가 설명했다. "우리는 다함께 우리를 괴롭게 하는 것들을 찾아냅니다. 밤의 어둠 속으로 들어서며 우리는 하나가 되어 그것들에 맞섭니다. 이를 '핏빛 달을 마주하는 일'이라고 부르지요. 태양이 떠오르며 우리의 두려움과 걱정은 씻겨나가고, 우리의 영혼은 다시 타오릅니다."

밤 동안 아이오니아 시민들은 아이오니아의 역사나 전설에 대한 다양한 음악적 및 극적 공연들을 맛볼 수 있었다.

리그의 영웅 쉔과 아칼리가 등장한 올해의 주요 공연은 고대의 아이오니아 전사가 악령에 쫒기는 내용을 담고 있는 전설인 "레이나의 이야기"였다.

아칼리 자신은 레이나의 역할을 맡아 붉고 흰 색의 아이오니아 전투 예복을 입었고, 쉔은 무시무시한 가면을 쓴 채로 그녀를 괴롭히는 혼령을 연기하였다. 전설에 따르면 레이나는 수 년 동안 그 혼령으로부터 도망쳤지만, 그 악령은 언제나 그녀를 찾아내어 괴롭혔다. 결국 레이나는 그 영혼을 마주하기 위해 자신 또한 가면을 썼지만, 그녀가 그 악령을 마주하기 위해 고개를 돌리자 그 악령은 그녀의 힘에 겁을 먹고 도망쳐 다시는 오지 않았다고 한다.

"이 이야기에는 우리가 이 축제를 통해 받아들이는 것과 같은 교훈이 있습니다." 아칼리가 공연 이후 말했다. "우리 모두에게는 우리를 쫓는 어둠이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우리의 두려움과 걱정을 위대한 나무에 걸음으로서 그것들을 알게 됩니다. 레이나와 마찬가지로, 우리 또한 우리 영혼 안의 어둠을 마주해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를 괴롭히는 것들보다 더 강해져야 합니다."

태양이 뜨고 나무가 두루마리들에 거의 가려질 정도가 되었을 때, 한 아이오니아 출시의 소환사가 그 두루마리들에 잠시 불을 붙였다. 마법이 사라지며 위대한 나무의 가지 틈 사이로 태양이 밝게 빛났다. "이것이 이 축제의 가장 중요한 교훈입니다." 하나 사부이 말했다. "어떤 어둠이든, 거기서부터 가장 위대한 빛이 나온다는 거죠."





부글거리는 습지 근처에서 귀신 목격 제보 들어와
조사관들은 여전히 회의적

퀸튼 그로트
리랍에서 보도

 

악명높은 부글거리는 습지Bubbling Bog의 바로 남쪽에 위치한 데마시아Demacia의 작은 마을인 리랍Lirab에 사는 시민들은 최근 빈발하고 있는 "귀신 목격"의 제보에 혼란스러워 하고 있다. 정보통에 따르면 망령 몇몇이 부글거리는 습지의 끈적이는 늪지대의 여러 부분 위로 떠다니는 것이 목격되었다고 한다. "습지의 불안정한 성질 때문에 이러한 주장들을 조사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리랍의 지사인 파린 메일러Parrin Maylor가 말했다. "그렇지만 같은 이야기가 이렇게 많이 반복되는 것을 듣고 나면 궁금해지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데마시아에 전갈을 보낸 것이지요."

처음 보고를 한 것은 습지 근처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는 가스 농부인 호라시오 너프Horatio Nerp였다고 한다. 멀리서 습지의 표면 위로 튀어다니는 듯한 빛이 너프의 관심을 처음 끌었다고 한다. "난 여기서 내 44년 평생을 살았는데, 난 지금까지 그런 빛은 한 번도 본 적이 없소. 그런데 이 투명한 놈이 갑자기 어디서 튀어나오더라고. 난 쉽게 겁먹는 놈은 아니지만 그게 진짜 유령인가 확인하려고 그 자리에 남아있진 않았소. 하지만 그걸 부를 다른 이름이 있는지는 모르겠군."

이 섬뜩한 환영들의 갑작스런 등장은 의미없는 일만은 아닐 수도 있다. 습지에서 뿜어져 나온 가스가 종종 바람을 타고 남쪽으로 흘러와 "톡 쏘는" 냄새를 전하곤 하기에 리랍은 많은 사람들이 사는 곳은 아니다. 이처럼 적은 인구 수 덕에 사람들은 귀신 목격에 대한 제보가 시작되기 직전 등장한 한 새로운 얼굴을 눈치챌 수 있었다. "뚱해보이는 사람이었소. 아무도 그에게 말을 안 걸었지. 뭐랄까… 이상한 놈 같았거든. 어쨌든 친구를 원하는 것 같지도 않았고 말이야. 등이 심하게 굽어있었고, 두건을 얼굴까지 눌러쓰고서는 항상 이 낡은 삽을 들고 다니더군." 너프가 덧붙였다. "뭔가 찾기라도 하는 것처럼 마을을 잠시 돌아다녔소. 그러더니 왔던 것처럼 조용히 떠나더군. 여기처럼 사람들이 안 오는 곳에서 살다 보면, 가끔은 그냥 질문을 않기도 하는 법이라오."

이러한 보고를 평가하도록 데마시아가 임명한 조사관인 웨스커 몰리펜Wesker Mollifen은 여전히 납득하지 못한 듯한 모습이었다. "이렇게 문명에서 멀리 떨어진 작은 공동체에서는 온갖 종류의 것들에 대한 얘기를 듣곤 합니다. 우연도 아니죠. 소문은 빨리 퍼지곤 하고, 그러고 나면 사람들의 눈이 온갖 이상한 것을 보기 시작하니까요. 누가 일부러 거짓말을 했다는 말은 아닙니다. 아마도 늪지대의 가스가 내는 빛과 지나친 상상력 때문에 일어난 결과일 겁니다."





소환의 기술
소환사들의 역할을 바로잡자

L. B. 브리스크스
전쟁 기관에서 논평

 

내 비서 올리비아Olivia를 믿을 수 있다면 (솔직히, 그녀의 정직함이라는 것이 - 그녀는 정말이지 형편없는 호위라니까) 여러분이 보내는 편지들 중 대부분은 전설의 리그League of Legends에서 소환사들이 맡은 역할의 중요성에 대한 오해를 담고 있는 것 같더군. 우리는 단순히 리그의 명성 높은 영웅들을 열심히 보좌하는 로브 입은 보결 무대 담당자 따위가 아니야. 우리는 사회의 청소부나 야경꾼도 아니라고. 우리는 계획적인 효율성으로 룬테라Runeterra를 보존하면서 역사의 흐름을 바꿀 정도로 정확하게 이 현실의 구조 자체를 조종하는 마법의 거의 마지막 사용자란 말야. 그리고 아니, 난 내 모자에서 토끼 따위는 한 번도 꺼낸 적 없어. 그랬다가는 밀수품을 넣을 공간이 없을 테니까.

어떤 이들은 소환사들에 대한 내 의견은 나 자신이 소환사라는 이유 때문에 부풀려져 있는 것 아니냐고 그닥 예의바르지 못하게 언급하곤 하더군. 난 다른 사람들에 대해 낮게 평가하는 것을 나에 대해 높게 평가하는 것으로 오해하지 말라고 말해주곤 해. 그래, 그래, 마법 자체는 룬테라에서 드문 것도 아니고 많은 이들이 마술 한두 개 정도는 부릴 줄 알지. 그렇지만 소환 마법은 완전히 다른 수준의 것이라고. 소환 마법을 시전하는 사람은 에테르로 손을 뻗어 살아있는 에너지의 소용돌이에서 한 존재를 찾아내야 할 뿐 아니라, 그러고 나서 자신이 있는 공간에 더해서 그 존재의 공간을 정신적으로 가정해야 하지. 이건 마치 한 무리의 파리들 속에서 두 마리의 파리의 비행 경로를 한 눈으로 한 마리씩 따라가는 것과 거의 비슷해.

(대단치 않다는 듯이 팔짱을 끼고 사시로 두 방향을 쳐다보고 있는 분들에게는 이 비유가 전혀 먹히지 않겠군. 보기 엄청 껄끄러운 모습이긴 하지만 말야.)

두 곳을 동시에 생각하는 기술과 씨름하고 나면 이제는 대상과의 합일을 정교하게 처리해야 돼.

이건 기본적으로 해파리한테 소매가 긴 트레이닝복을 입히려는 것과 비슷한 일이야. 대상의 힘과 의지에 따라서는 쏘일 위험도 마찬가지로 크지. 그러고 나서 이제 새로 얻은 해파리-트레이닝복으로 영웅적인 일을 하는 거야 나머지 일에 비하면 쉽지만, 이거야말로 가장 많은 주목을 받는 일 아니겠어.

소환사들은 이런 일을 매일 해. 이런 일을 하기 위해 필요한 집중력과 에너지의 부담만으로도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완전히 미쳐나갈 테지만, 심지어 이건 어떤 실수든 간에 일으켰다간 일어날 결과를 생각하기도 전이라고. 이런 결과들은 항상 파괴적이지. 가장 경험 많은 소환사들도 뭔가 잘못되었을 때의 파괴력을 막기 위해 (아니면 적어도 최소화하기 위해) 소환 과정 중에는 감독을 받는다고.

대부분의 소환사들은 소환 마법을 이루는 여러 비전 마법장을 통달하는 데에 인생의 수십 년을 바치지. 리그는 매년 수천 명의 후보를 매우 조심스럽게 가려내어 리그의 비밀을, 철저히 연구하고 평가받은 뒤에 맡길 만한 몇 안 되는 이들만을 골라내.

여기에는 술집에서나 쓸만한 값싼 마술도, 마도기계공학techmaturgy적 지름길도, 안전망도 없어. 그 보상으로 소환사들은 정치적 분쟁에서 도시국가들을 대표하도록 이들의 구애를 받고, 사회가 제공할 수 있는 최상의 시설을 제공받지. 비록 여러분이 우리를 정의의 전장Field of Justice에서 보지는 못할지라도, 우리야말로 모든 액션의 배후에서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이들이자, 모든 경기의 설계자라구. 난 다른 이들의 노력에 감사를 잘 표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전설의 리그를 가능케 하는 소환사 모두에게 지금 모자를 들어보이겠어.

좋아, 대체 이 토끼는 어디서 나온 거야?





정의의 우편 가방
벨로런 전역에서 온 독자 우편에 답해드립니다!

원로 소환사 랄스턴 판슬리
전쟁 기관에서 논평

 

지난 호는 영웅들에게 관심을 보이는 소환사들과 온갖 종류의 일들을 다루는 리그의 대리인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었습니다. 여러분의 우편을 환영합니다! 만약 우리가 아직 당신의 우편을 게재하지 않았다면, 실망하지 마시고 계속 여러분이 생각하는 바를 우리에게 알려주십시오!




"씬 자오Xin Zhao가 어려움에 맞서는 이야기는 개인적으로 저를 크게 고무하였습니다. 모든 세상이 당신과 맞서는 것처럼 느껴지면 포기하기가 십상이지만, 씬 자오는 절대로 포기하지 않고 언제나 계속 싸웠습니다. 제 삶에서도 포기하는 것이 훨씬 편할 것처럼 느껴지는 상황이 여러 번 찾아왔었습니다. 그렇기에 씬 자오에게 묻고 싶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불가능한 것처럼 보이는 역경에도 맞서싸울 의지를 유지할 수 있나요? 당신의 깨뜨릴 수 없는 용기와 의지의 원천은 무엇인가요?" - IncognitoP

말 그대로 씬 자오는 이상할 정도로 강력한 용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도망칠 만한 적과 맞닥뜨리더라도 씬 자오는 그 대신 몇 번이고 앞으로 돌진해왔죠. 그의 용기는 데마시아 전사들의 강인함에 대한 증거입니다. 당신의 질문이 제 호기심 또한 자극했다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겠군요.

"사람들은 종종 인생에서 진정으로 어려운 것이 무엇인지를 착각하곤 하지. 전장에서 어떤 적이든 간에 정면으로 맞서싸우게 되면, 선택지는 모두 사라지고, 싸우냐 죽냐의 문제만이 남게 된다. 포기하는 것을 생각한다면 이미 죽어있는 것이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자르반Jarvan 2세께서 내게 가르쳐주신 용기 - 네가 말하는 그 '의지' - 는 사람들을 이끌기 위한 용기였다. 친구들의 죽음으로 귀결될 선택을 하고, 네가 틀릴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그들 곁에 함께 서는 것이다. 또는 어떤 선택도 옳지 않을 때도 말이지. 이것에 비하면 싸우고 죽는 것은 쉬운 일이다. 일이 불가능한 것처럼 보일 때는, 나는 단지 자르반 2세만을 기억할 뿐이다. 그 분은 자신의 사람들을 위해서는 어떤 일도 마다하지 않으셨고, 나를 포함하여 그 분의 사람들 또한 그 분을 위해서는 가능성이나 결과에는 상관없이 무엇이든 할 수 있었지. 나는 지금도 그 분의 기억을 위하여 일하고 있다."



"저는 올라프Olaf나 브랜드Brand의 태생이 룬 전쟁이 우리의 세상에 미친 효과의 진정한 크기에 대한 보다 고양된 시각을 제공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특히 올라프와의 이야기를 통해 역사를 서로 비교하여 룬 전쟁Rune War의 경천동지할 만한 효과들이 올라프가 살던, '록파Lokfar'라고 하는 멀리 떨어져 있는 신비로운 대륙에도 영향을 끼쳤는지를 확인하려는 노력이 있었는지요? 만약 그랬다면, 그 영향에는 어떤 것들이 있었나요? 우리가 있는 줄도 몰랐던 곳에서 일어난 사건에 의해 우리의 삶이 바뀔 수도 있다니, 흥미롭습니다." - Tegan

올라프는 전설의 리그에 온 뒤 록파에 대한 정보를 말하지 않는 것으로 악명이 높았습니다. 너무 캐묻다가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직접 봤기에, 저는 브랜드와 말하기로 했습니다. 그가 딱히 더 매력적인 것은 아니지만, 그는 가두어져 있으니까요.

"룬 전쟁이라고? 너희 생물들의 일들에는 별로 관심이 없다. 너희는 이 세상에 일어난 모든 일들이 너희들을 위해서, 또는 너희들로 인해 일어났다고 생각하는 것 같군. 이 세상은 불꽃의 순수함으로 여러 번 정화됐었다. 너희들은 이것이 나쁘다고 생각하지만, 너희들이 지금 살고 있는 이 세상도 그 정화 과정의 산물이다. 가끔씩은 석판을 깨끗이 닦아내야 할 필요가 있다. 너희들이 리그 뒤에 숨든 말든 간에, 언젠가는 불꽃이 다시 찾아올 것이다."



"자르반에게: 당신의 열렬한 여성 팬으로서, 당신의 생활 방식에 대한 것일 수도 있는 한 주제에 대해 깊은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당신은 왕세자로서 언젠가 왕좌에 올라 자손을 만들 의무가 있지요… 당신이 눈독을 두고 있는 공주라던가, 당신의 것으로 삼을 만한 사람이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언젠가 그녀가 리그에 참가하여 당신 곁에서 함께 싸우는 모습을 우리가 볼 수 있을까요? 이 소환사는 당신의 연애 생활이 매우 궁금하답니다!" - xSeohyunx

꽤나 눈이 높으시군요. 데마시아의 왕세자는 룬테라에서 비유적으로, 그리고 실제로도 가장 강력한 남자 중 한 명이지요. 싸우는 데에 모든 시간을 할애하는 그가 이 특정 문제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궁금하군요.

"자손을 낳는 것은 왕의 의무 중 하나이고, 나에게는 나의 가문이 시작한 전통을 이어나갈 책임이 있다. 난 여행하는 도중 한 여자를… [여기서 자르반은 잠시 동안 말이 없었습니다] …아니, 이젠 없지. 최근에는 연애사에 대해서는 특별히 관심을 가질 상황이 못 되었군. 내게 맞는 여자가 내 삶에 들어온다면 바로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난 믿고 있다."

 

출처:  http://joj.leagueoflegends.com/en/issue-22-27-may-21-cle.html